아시아나항공의 고객 정보 4만 7000여건이 외부에 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시아나항공의 부실한 홈페이지 관리에 대한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18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FAQ’(Frequently Asked Questions)에 고객의 첨부파일 URL이 노출되는 오류가 최근 발생했다.
이 때문에 지난해 5월 이후 고객센터 FAQ에 등재된 4만 7023건 중 일부 고객의 파일이 노출된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현재까지 외부에서 다량 조회된 건은 지난 15일 1회로 파악되고 있다.
아시아나클럽 전체 회원의 정보가 노출된 것은 아니라고 아시아나항공 측은 해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런 사실을 18일 오전 11시쯤 뒤늦게 인지했다. 이후 고객센터 FAQ 서버를 중단한 뒤 긴급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현재 피해 고객 확인 작업 중이며 해당 고객들에게 사과할 예정”이라면서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이번 오류를 신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18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FAQ’(Frequently Asked Questions)에 고객의 첨부파일 URL이 노출되는 오류가 최근 발생했다.
이 때문에 지난해 5월 이후 고객센터 FAQ에 등재된 4만 7023건 중 일부 고객의 파일이 노출된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현재까지 외부에서 다량 조회된 건은 지난 15일 1회로 파악되고 있다.
아시아나클럽 전체 회원의 정보가 노출된 것은 아니라고 아시아나항공 측은 해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런 사실을 18일 오전 11시쯤 뒤늦게 인지했다. 이후 고객센터 FAQ 서버를 중단한 뒤 긴급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현재 피해 고객 확인 작업 중이며 해당 고객들에게 사과할 예정”이라면서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이번 오류를 신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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