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뭉쳤다

또 뭉쳤다

이유미 기자
입력 2015-05-26 00:16
수정 2015-05-26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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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 와인·주방용품 이어 ‘이마트 e카드’ 협업, 온라인서 인연… 현대카드, 신세계 사원증 디자인도

정태영(55) 현대카드 사장과 정용진(47)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각별한 사이가 다시 한번 세간의 입길에 오르내리고 있다. 최근 두 회사가 ‘이마트 e카드’를 공동 출시하면서다.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 등에서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할인 혜택을 더 주는 전용카드다.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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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두 사람의 의기투합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현대카드는 2012년과 2014년에 물(브랜드명·잇 워터)과 와인(잇 와인)을 각각 출시했다. 이때 유통을 맡은 곳이 신세계다. 2013년 2월에는 두 회사가 공동으로 주방용품(오이스터)을 내놓기도 했다.

두 사람을 엮어 준 인연은 온라인이다. 정 부회장은 한때 ‘파워 트위터리안’으로 꼽혔다. 정 사장은 지금도 트위터를 활발하게 이용한다. 애플 창업주인 스티브 잡스가 롤모델이라는 점, 위스키를 좋아한다는 점, 미국에서 유학했다는 점 등 ‘공통분모’가 많은 두 최고경영자(CEO)는 서로의 트위터를 팔로잉하며 온라인에서 친분을 쌓았다.

그러다 2010년 4월 정 부회장이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를 깜짝 방문했다. 디자인연구소 등을 둘러본 뒤 현대카드에 신세계 사원증 디자인을 부탁한 것은 유명한 일화다. 이때부터 두 회사는 업종을 초월해 새로운 협업 역사를 쓰고 있다. 핏줄로 엮인 삼성카드가 되레 뒷전으로 밀리는 양상이다. 일각에서는 “(현대카드와 신세계의) 이해관계가 직접 충돌하는 지점이 없기 때문에 가능한 협업일 뿐”이라고 삐딱하게 해석하는 시선도 있다.



이유미 기자 yium@seoul.co.kr
2015-05-26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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