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7월 폭풍 검색… 운동보다 식단 더 찾는다

‘다이어트’ 7월 폭풍 검색… 운동보다 식단 더 찾는다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6-11-15 22:56
수정 2016-11-15 23: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다이어트’의 인터넷 검색 건수는 ‘노출의 계절’인 7월에 가장 많고 2월에 가장 적다. 다이어트를 할 때 사람들은 운동보다는 식단에 관심을 더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덕여대 식품영양학과 장은재 교수팀은 작년 한 해 동안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다이어트’라는 키워드로 검색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15일 공개했다.

다이어트와 관련해 입력 빈도가 가장 많았던 키워드는 운동(17만 8197회), 건강(8만 173회), 식단(7만 9675회), 효과(7만 9604회) 등이었다. ‘다이어트’와 동시에 입력한 단어로는 ‘식단’이 4만 2914회로 가장 많았다. 두 번째는 시작(3만 7558회), 세 번째는 성공(3만 5506회)이었다. 단순 키워드 입력에서 1위였던 ‘운동’은 동시입력 단어 분석에서는 7위(2만 7642회)에 그쳤다. 장 교수팀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위한 행동으로 가장 먼저 식단을 고려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6-11-16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