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신규 등록된 수입차는 총 1만 6833대로 9월보다 16.8% 감소했다.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도 18.3% 줄어든 규모다. 수입차협회 관계자는 “긴 추석 연휴로 인한 영업일수가 줄어 판매가 전월보다 주춤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올 1∼10월 누적 판매는 19만 394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18만 5801대보다 2.5% 늘었다.
브랜드별 판매량은 벤츠가 4539대로 5개월 연속 선두를 유지했다. 이어 BMW(4400대), 도요타(1110대), 랜드로버(940대), 혼다(930대), 렉서스(906대), 포드(756대), 미니(660대), 볼보(534대), 크라이슬러(513대) 등 순이었다.
1∼10월 누적 판매 기준으로도 벤츠(5만 8606대)와 BMW(4만 5990대)가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렉서스는 1만 181대로 3위에 올랐다.
10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9월과 마찬가지로 BMW 520d(842대)가 차지했다. 2위는 혼다 어코드 2.4(724대)였고 BMW 520d xDrive(640대)와 렉서스 ES300h(555대), BMW 530 xDrive(477)가 뒤를 이었다.
꾸준히 상위권에 자리했던 벤츠 E클래스는 이번에 E 300 4매틱 모델(401대)이 8위를 하는 데 그쳤다.
BMW 520d는 1∼10월 누적 판매 기준으로도 6472대를 기록해 베스트셀링 모델에 이름을 올렸다. 2위는 렉서스 ES300h(6357대), 3위는 벤츠 E 220d(6027대)다.
연료별로 나눠보면 가솔린차 점유율(49.7%)이 디젤차(39.7%)를 석달 만에 추월했다.
하이브리드차의 비중은 10.3%로 10%대를 회복했고 전기차는 0.3%에 머물렀다.
국가별로는 독일 등 유럽 브랜드의 비중이 70.0%에 달했다. 9월에 18.3%였던 일본 브랜드 비중은 21.6%로 높아졌으며 미국 브랜드는 8.4%를 차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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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