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9.3 나이트 시프트 기능? “이용자 위치에 따라 액정 바뀌어” 대박

ios9.3 나이트 시프트 기능? “이용자 위치에 따라 액정 바뀌어” 대박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3-22 10:13
수정 2016-03-22 10: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애플 ios9.3 공개
애플 ios9.3 공개
애플이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iOS 9.3을 공개해 이용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 애플 마케팅 부사장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iOS 9.3에 추가된 ‘나이트 시프트’ 기능을 설명했다.

나이트 시프트는 시간에 따라 액정의 화면을 바꿔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저녁 시간대에는 더 따뜻한 느낌으로, 낮 시간대는 다시 활발한 느낌으로 화면이 변경된다. 밤 시간대 이용자가 더욱 쉽게 잠이 들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나이트 시프트는 시간이나 이용자의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적용된다.

iOS 9.3에서는 메모 애플리케이션(앱)에 보안 기능이 강화됐다. 이용자가 공개되길 원치 않은 메모에는 별도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게 됐다.

뉴스도 개선됐다. 애플은 이용자가 좋아할 만한 각종 트렌드, 뉴스, 정보를 선별해 보여주는 ‘포유’ 기능을 추가한다. 애플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인 카플레이에는 제휴처가 확대됐다. 개선된 카플레이에서는 이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추천해주고 주유소 정보, 식당 정보 등 운전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도 소개한다.

또 애플은 iOS 9.3에서 아이패드와 애플TV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인 ‘애플 스쿨 매니저’를 추가했다. 구글이 그동안 크룸북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 것에 대응책이다. 교사는 아이패드를 통해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학생들은 교육용 앱과 문서를 아이패드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패드로 보고 있는 화면은 애플TV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핫뉴스] [단독] 7세 딸 암매장한 엄마는‘집주인의 꼭두각시’였다

▶[핫뉴스] 김종인, 하루만에 당무 복귀…“오전 11시 비대위 주재”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