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2015 글로벌 IR-DAY 성황리 개최

SBA, 2015 글로벌 IR-DAY 성황리 개최

김태이 기자
입력 2015-11-04 14:36
수정 2015-11-04 14: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해외 벤처캐피탈 대상,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 IR-Day 성황리 개최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주형철)은 초기기업 및 성장펀드를 운용하는 DSC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성장가능성이 높은 중소, 벤처기업을 해외 벤처캐피탈을 연결해 판로를 개척하는 ‘2015 글로벌 IR-Day’를 2015년 11월 3일 오후 2시 강남구 역삼동 MARU180 이벤트홀에서 성황리 개최되었다.

이미지 확대
이번 행사는 국내에 투자활동을 하고 있는 해외 벤처캐피탈을 초청하여 우수한 콘텐츠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벤처기업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해외벤처 캐피탈의 경우 Altos Ventures, Big Basin Capital, JAFCO Investment, LB인베스트먼트 차이나 등 미국, 일본, 중국 등의 다양한 국가에서 참가했으며, 국내에서는 ㈜뮤토스마트, ㈜토이스미스, ㈜플리토, ㈜트레져헌터, ㈜메이크어스, 만나씨이에이㈜, ㈜스탠딩에그, ㈜와이브레인, ㈜네오펙트, ㈜트라이팟 스튜디오스로, 총 10개 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해외 벤처캐피탈을 연결하여 해외자본 투자와 해외 판로개척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 이번 글로벌 IR Day 참여기업들은 높은 호응을 보였고, 해외 벤처 캐피탈과 향후 진행될 성과에 대해 기대감을 드러냈다.

SBA는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예산과 2015년 설치한 서울산업진흥기금을 활용하여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SBA는 서울소재 중소기업에게 투자, R&D, 컨설팅, 유통 등 기업성장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서울산업진흥기금을 1,000억 원 규모까지 확대하고 매년 창업초기기업, 성장도약기업 등을 위한 펀드를 조성하여 우수한 중소, 벤처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2015 글로벌 IR-Day’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 담당자에게 문의(SBA 창업보육본부 투자지원팀 이민석, 070-4880-3073)에게 하면 된다.

김동욱 서울시의원, 개포택지 등 관리방안 용역 착수…노후 주거지 도시관리 첫발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 강남5)의 지속적인 관심과 예산 확보 노력에 힘입어, ‘개포택지’를 포함한 노후 단독주택지 도시관리방안 마련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서울시는 지난 5월 ‘택지개발지구 단독주택지 도시관리방안 마련’ 용역을 착수했으며, 6월에는 착수보고회를 통해 과업 방향과 주요 과제를 공유했다. 이번 용역에는 개포택지를 포함한 총 10개 택지지역이 대상에 포함되며, 도시공간본부가 총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내년 2월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해당 용역은 지역별 기반시설 현황, 용도지역, 주택 노후도 등 실태를 조사하고 문제점을 분석해, 택지개발 당시 계획된 구조와 현재의 주거 수요 간 불일치를 해소할 수 있는 합리적 도시관리 기준을 도출하는 데 목적이 있다. 김 의원은 “개포택지는 준공 이후 수십 년이 지난 단독주택지가 밀집해 있음에도, 도시계획적 관리는 사실상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주민들이 주차, 도로, 주거환경 등의 문제로 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번 용역을 계기로 개포택지의 여건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도시관리방안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올해 9월까지 기초조사와 분석을 완료하고, 내년 2월에 최종 용역 결과가 나올 예
thumbnail - 김동욱 서울시의원, 개포택지 등 관리방안 용역 착수…노후 주거지 도시관리 첫발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