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 “세계민속공연이 있는 지구촌 나눔바자회”

[서울광장] “세계민속공연이 있는 지구촌 나눔바자회”

입력 2015-10-29 11:30
수정 2015-10-29 15: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제3회 행복나눔다문화축제 29일 바자, 체험장, 공연 개최

이미지 확대
중앙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다문화와 건강”이라는 학과체험 활동을 하러왔다가 서울광장에서 중국전통의상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우혜진, 김시형, 안소정양.
중앙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다문화와 건강”이라는 학과체험 활동을 하러왔다가 서울광장에서 중국전통의상을 입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우혜진, 김시형, 안소정양.

”세계음식축제와 지구촌 나눔바자회로 오세요”

사회복법인 자광재단 주최로 제3회 행복나눔다문화축제가 서울시청광장에서 29일 사가정풍물패의 식전행사 공연을 시작으로 열린다. 사생대회와 백일장을 비롯, 세계음식축제, 세계민속공연. 세계문화전시, 세계음식체험 등 풍성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낮에는 인기가수 신형원과 신인가수들이 축하공연을 가지며 멕시코의 마리아치공연, 아프리카전통춤 등 세계민속공연이 다채롭게 열린다.

이미지 확대
시청광장에서 사가정풍물패가 식전행사 공연을 하고 있다.
시청광장에서 사가정풍물패가 식전행사 공연을 하고 있다.
오후 2시30분부터는 필리핀, 러시아의 전통춤이 이어지고 필리핀의 K팝댄스 “굿보이”팀이 공연한다.

또 이탈리아 오카리나, 중국경극가면놀이, 베트남 태국전통의상 체험등 세계문화체험장도 마련돼 있다.

서울광장 한편에서는 면목복지관, 강남구자원봉사센터 등에서 준비한 의류할인바자회 나눔행사도 진행한다.


김용일 서울시의원, 남가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달 30일 남가좌1동 주민센터 커뮤니티실에서 열린 남가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홍기윤) 제3차 정기회의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나령 동장과 지역사회 복지관장 등도 참석했다. 남가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6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관내 최다 인원 단체로, 지역 내 다양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반기 주요 행사 성과 보고가 진행되었다. 삼계탕 나눔 행사, 치매 예방 교육, 독거 어르신 반찬 지원 사업 등 협의체의 활발한 활동 내역이 공유됐으며, 김 의원은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내용을 담은 책 발간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경의를 표했다. 이어 올가을 개최 예정인 구민 체육대회와 가재울 축제, 어르신 그림 그리기 대회, 요리 여행, 이불 증정 행사 등 하반기 사업 계획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어졌다. 김 의원은 회원들에게 관내 시립도서관 건축 현황과 홍제천 관련 사업 내용 등 서울시 예산 지원 현황을 설명하며, 서울시의원으로서 올 상반기 의정활동 내역을 전했다. 또한 김 의원은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남가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참석

이명선 전문기자 msle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