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의 첨병은 기업이다] LG CNS

[창조경제의 첨병은 기업이다] LG CNS

입력 2013-07-18 00:00
수정 2013-07-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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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간 연구개발 투자만 2000억원

LG CNS는 올해를 ‘시장 선도를 위한 한계돌파 원년’으로 선언하고,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사업 및 해외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LG CNS 관계자가 호텔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스마트폰 하나면 해결되는 ‘스마트 객실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LG CNS 제공
LG CNS 관계자가 호텔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스마트폰 하나면 해결되는 ‘스마트 객실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LG CNS 제공
특히 그간 쌓아온 ‘창의적 융합 혁신’ 역량을 통한 고객가치 차별화에 힘쓰고 있다. LG CNS가 3년간 연구개발에 투자한 비용은 2000억원에 육박하며 꾸준한 투자를 통해 스마트 교통, 스마트 그린시티, 스마트 팩토리 등 차별화된 솔루션의 완성도를 높여 왔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전체 매출의 15% 수준인 해외사업 비중을 2020년에는 50%까지 확대한다는 게 목표다.

LG CNS는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인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을 출시했다. 기업들은 이를 활용해 적은 비용으로 짧은 시간에 방대한 데이터를 손쉽게 처리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빌딩 한 채부터 대규모 도시까지 손쉽게 스마트 그린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 출시했다. 최근 불가리아에서 본격 가동이 시작된 21.3㎿급 태양광 발전 시스템은 이를 적용한 첫 번째 해외사업이다.

이 외에 공장설계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운영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우편물류 정보관리 솔루션인 ‘비바포스트’, 스마트폰 하나로 체크인·체크아웃을 할 수 있는 ‘스마트 객실 서비스’ 등도 LG CNS의 융복합 정신이 낳은 대표 제품들이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2013-07-18 4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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