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두3구역 등 재개발·재건축 정비구역 5곳 해제

서울 용두3구역 등 재개발·재건축 정비구역 5곳 해제

입력 2013-07-18 00:00
수정 2013-07-18 09: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강남 대치쌍용은 재건축정비계획은 허가

서울시는 지난 17일 열린 도시계획위원회에서 동대문구 용두3구역 등 주택 재개발·재건축 정비(예정)구역 5곳의 해제를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해제 대상지는 동대문구 용두동 39번지·제기동 67번지, 양천구 신월동 77-1, 성동구 금호동 3가 574번지 일대 등 주택 재개발 구역 4곳과 은평구 불광동 23번지의 주택 재건축 구역 1곳이다.

5곳은 모두 추진 주체가 없는 지역으로 토지 등 소유자 30% 이상이 해제를 요청했다.

이로써 서울시가 지난해 1월 30일 ‘뉴타운·재개발 수습방안’을 발표한 이후 그동안 해제된 정비(예정)구역은 모두 64곳이 됐다.

이번에 해제된 5곳은 8월 중 해제 고시가 이뤄질 예정이다.

진희선 서울시 주거재생정책관은 “실태조사 결과에 따라 주민이 해제를 요청하면 정비예정구역을 해제해 자유롭게 재산권을 행사할 수 있게 하고 추진을 요청하면 주거환경관리사업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이날 도시계획위에서 강남구 대치쌍용1·2차아파트의 재건축정비계획은 허가됐다.

대치쌍용 1차는 기존 630가구를 1천94가구로 늘리면서 이 중 357가구는 60㎡ 이하의 소형주택으로, 144가구는 장기전세주택으로 건립하기로 했다.

대치쌍용 2차는 364가구를 612가구로 늘리면서 210가구는 소형주택, 73가구는 장기전세주택으로 배분한다. 1차는 지하 2층~지상 35층, 2차는 지하 2층~지상 30층으로 지어진다.

도시계획위는 도봉구 쌍문1·2구역의 주택 재건축 정비구역 지정 계획과 송파구 잠실우성아파트 재건축 정비구역 지정 계획에 대해선 보류 결정을 내렸다.

연합뉴스

유정희 서울시의원,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서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4)이 지난 30일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등과 함께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서울서남부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감사, 당근, 수박, 복숭아 등 13개 품목을 대상으로 농축산물 할인지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농축산물 실시간 타임세일, 주말세일 등 자체적으로 할인행사를 실시 중으로,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은 농식품부가 여름 휴가철 소비자 장바구나 물가 경감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농축산물 할인지원 사업이 하나로마트 등을 비롯해 계획되고 진행되고 있는지 추진 상황 및 진행과정을 점검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점검에 참석한 유정희 서울시의원과, 송미령 농식품부장관 및 박준식 서울서남부농협 조합장은 농축산물 수급상관 및 할인지원 현장을 점검하고, 지역 소비자 물가 안정화 방안 논의를 이어갔으며, 하나로마트 고객들의 현장 여론 또한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 의원은 지역 소비자 물가 안정화에 대한 설명 이후, 산지와의 직거래를 통한
thumbnail - 유정희 서울시의원, 서울서남부 관악농협 하나로마트서 여름철 농축산물 할인지원 현장점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